굿어스 블로그

[에스넷그룹] 자사솔루션 'GICS'를 소개합니다! 본문

Good Tech

[에스넷그룹] 자사솔루션 'GICS'를 소개합니다!

굿어스_Goodus 2019. 6. 4. 18:06

에스넷 그룹

에스넷시스템, 굿어스, 굿어스데이터, 굿어스스마트솔루션과 함께

급변하는 ICT 업계의 미래 성장 동력을 강화하기 위하여 자사 솔루션 개발에도 적극적으로 투자하고 있습니다.

특히 ICT 분야에서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IoT 관련 기술 연구를 통해 'GICS' 솔루션을 선보였는데요!



 

GICS

Global platform of IoT Control Solution의 약자로

네트워크 장비, 센서, 영상데이터를 통합 후 관제, 운영, 제어를 가능케 하는 차세대 IoT통합 관리 솔루션 입니다!

 

GICS는 굿어스에서만 지원하는 솔루션이 아닌 에스넷 그룹에서 모두에서 지원이 가능한 솔루션이니

관심있으신 고객 여러분 모두 주목해주세요!

그럼 우리 에스넷 그룹이 연구하고 개발한 GICS에 대해 조금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About, 긱스 (GICS)

-Global platform of IoT Control Solution

 

긱스는 네트워크 통합 관리 및 환경센서를 통해

ICT 인프라 환경을 실시간 관리 및 원격 제어 할 수 있는 IoT 통합 관리 솔루션 입니다.

 

네트워크 통합 관리? 환경센서?

단어가 생소한데요~

긱스가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보면 이해하기 쉬우실 거예요!

 

긱스(GICS)는 G-Probe라는 Hardware와 GICS Software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원격제어 및 환경감시를 위해 물리적으로 네트워크 장비와 각종 센서들이 G-Probe H/W와 연결되고,

연결된 네트워크 장비와 각종 센서들의 상태를 GICS S/W를 통해 실시간 감시 및 제어하는 것 입니다.





G-Probe (H/W)는 

원격 콘솔 접속 및 전원 제어, 네트워크 운영&제어 등 다양한 인프라 환경의 통합 관리를 가능하게 해주는 하드웨어로

고객사 환경에 따라 반도체, 금융기관, 공공기관 등 다양한 환경에 적용 가능하도록 주문 제작할 수 있습니다.

 

또한 TCP/IP통신 및 RS-232 & RS-485 통신 등 통합 Interface 역할을 수행하며

어느 환경에서든 통합 운영 및 제어가 가능합니다.

네트워크 장비 운영 및 관리 뿐만 아니라 온/습도, 누수, 화재, 도어 감시 등

다양한 센서를 통합 관제 할 수 있는 접속 플랫폼으로

데이터가 소프트웨어로 연결되어 활용할 수 있도록 해주지요!




GICS (S/W)

고객 맞춤형 UI/UX 지원이 가능하여 사용자의 편의성을 최우선시 합니다.

H/W에 기반한 환경감시는 물론 네트워크 원격콘솔/원격전원을 통합제어 할 수 있어

관리 및 운영 효율성을 증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실시간 이상 감지 이벤트 로그를 통해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각종 장비들의 형상관리 및 Syslog Data 저장 등 고객이 운영하는데 편의성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3rd Party Solution 연계를 통해 출입 통제 및 영상감시 등 각종 장비를 통합 모니터링하여

위험이나 장애요소에 대해 사전 감지 및 관리를 가능케 합니다.




예를 들어볼까요?

 

긱스(GICS) 도입 전의 네트워크 관리

긱스 (GICS) 도입 전에는 다수의 시스템과 대량의 네트워크 장비가 구축되어 있고,

각 시스템 별로 개별 유지 및 관리가 되고 있다보니

운영 및 통합 관리의 어려움이 있습니다.

그로 인해 통신 장애 발생 시 즉각적인 대응이 어렵고, 위험요소에 대한 사전적 관리가 미흡할 수 밖에 없습니다.

 

 

 

 

긱스 (GICS) 도입 후의 네트워크 관리

긱스 (GICS) 도입 하시면

각각 시스템 별로 개별 유지 및 관리되던 기능을 하나로 통합하여

운영자 입장에서는 관리 및 운영의 효율성이 증대되고,

실시간 ICT 인프라 환경을 감지함으로써 장애를 사전 예방하고

사고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을 할 수 있어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GICS의 주요 기능

-원격콘솔, 원격전원, 환경감시, 영상감시, 출입통제



1 . 원격콘솔 (Remote Console)

다수의 주요 시스템 및 네트워크 장비들은 모두 콘솔에 연결되어 제어가 가능하도록 하는데요.

운영 중인 시스템 및 네트워크 장비들의 접속 장애, OS 장애로 Network Telnet 접속이 불가능할 경우를 대비하여,

관리자가 원격지에서 해당 장비로 콘솔 접속하여 각종 장애에 대한 조치를 신속하게 할 수 있도록 해주는 기능입니다.





2. 원격전원 (Remote Power)

원격 전원은

운영중인 시스템 및 네트워크 장비들의 접속 장애 또는 OS 장애로 접속이 불가능하고, 콘솔 접속도 불가능할 경우

관리자가 현장에 이동하여 전원 을 On/Off 하는 방식이 아닌 원격지에서 해당 장비의 전원을 즉시 On / Off 하여 각종 장애에 대한 1차 조치를 신속히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능입니다.




3. 환경감시 (Enviroment Monitoring)

 

환경 감시 기능도 가지고 있는데요!

시스템에 영향을 미치는 필수 환경 요소인

온도, 습도, 누수, 화재 등의 장애 발생 및 설정된 임계값 등을 실시간으로 감시함으로써,

시스템의 운영 중단을 사전 예방하고 사고 발생시 신속한 대응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능입니다!

각종 센서들을 GICS 하드웨어와 1:1 물리적 연결을 시키면 연결된 센서의 정보를 실시간 수집 및 감시 할 수 있습니다.




4. 영상감시 (Image Monitoring)

IP 카메라를 이용하여 실시간 모니터링 중 자동으로 움직임을 감지하여

알람 이벤트 발생, 스냅샷(움직임감지) 촬영 및 기록을 함으로써 출입자를 감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능입니다.

기본적으로 실시간 영상 데이터는 저장되지 않으므로

운영 환경의 중요도에 따라 NVR Server 구축 시에는 실시간 영상 데이터 저장도 가능합니다.




5. 출입 통제 (Access Control)

입구에 출입 리더기를 설치 후

원격지에서 인가자 및 비인가자의 출입을 실시간 감시 및 제어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능입니다.

출입 리더기를 EM-Lock 과 연결시키고 GICS H/W와 1:1 물리적으로 연결하면 원격에서 출입문 개폐 및 이력 관리가 가능합니다.





GICS의 적용 가능 분야

 

 

실시간 모니터링 / 주요 지역의 영상 감시 및 환경 감시 / 네트워크 연결 콘솔 및 전원 제어 등의 기능을 가진 GICS는

어디에 적용할 수 있을까요?

 

24시간 가동되는 제조라인의 안정적인 무중단 운영을 위해 제조라인 내 통신 H/R 에 적용이 가능하고

시스템 및 네트워크 장비들이 집약적으로 모여 있는 대규모의 IT 데이터센터 및 소규모 전산실에도 적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취약한 환경적인 요인이나 인적 사고에 항시 노출될 위험이 있어

상시 운영인력의 근무가 불가능한 각 통신사의 무인 기지국, 금융기관들의 ATM 무인기기, 위험물 관리소 등에도

선택 적용 가능합니다.

 

GICS 솔루션은 대표적으로 말씀 드린 곳 외에도

3rd Party 솔루션과의 연동을 통해 다양한 응용분야에 적용 될 수 있습니다.

RACK 전원 관리나 호텔 객실 관리 등 정말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활용될 수 있습니다!




긱스 (GICS)의 특장점

-확장성 / 고효율 / 지속성 / 지원

 

 

확장성

긱스 (GICS)를 통해 고객 환경에 맞는 네트워크 통합 관리가 가능하기에 높은 확장성을 지니게 됩니다.

Master 1대로 다수의 Slave를 연동할 수 있고, 기종별 다양한 솔루션 연동을 통해 통합 시스템 구축까지 가능하죠!

뿐만 아니라 관리자의 편의성 증대를 위해 맞춤형 커스터마이징으로 제작 가능하답니다.

 

고효율

장애를 사전 예측할 수 있기 때문에 시간과 인력 소비를 절감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 모니터링에서 원격제어는 물론 네트워크까지 모든 기능을 통합 운영, 관리하기에 효율성이 증대됩니다!

 

지속성

에스넷 그룹은 긱스 벤더로써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제품 공급을 보장합니다.

또한 Firmware Upgrade Release를 실시합니다!

 

지원

에스넷 그룹은 안정된 유지보수 체계를 갖추고 있습니다.

E-mail, On Line, On site 기술 지원은 물론 정기적인 시스템 점검 및 교육 훈련을 실시합니다.

사이트별 전담 엔지니어 체계를 지원하고, Stock 및 장애 대응 장비를 365일 보유하고 있습니다.




긱스(GICS) 로드맵

 

고객사 사이트에 따른 다양한 요구 사항도 모두 충족할 수 있는 긱스(GICS) !

각 사이트별 사용 환경에 따라 필요로 하는 기능들이 다릅니다.

긱스는 고객사 환경에 맞는 H/W 주문제작이 가능하기에 고객 맞춤형으로 물리적 Port 변경 제작이 가능합니다.

S/W 역시 기능별로 버전이 개발되어있어 고객사 환경에 맞는 버전 선택이 가능합니다.

(GICS Integration Ver / GICS FMS Ver / GICS Remote Power Ver)

 

더 나아가 설비 및 PLC 장비 통합 관리 및 제어의 특화 제품으로 발전해 나아가고 있으며,

각종 장비가 설치된 Rack을 관리하는 Smart Rack 솔루션으로써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이 다양한 환경에 대한 맞춤형 솔루션으로 고객의 편의성에 한걸음 다가가고 있습니다.

 

 

실시간 네트워크 통합 관리와 ICT 환경 관리 그리고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IoT 통합 관리 솔루션!

Global platform of Iot Control Solution

긱스 (GICS) !!!






 

긱스 솔루션에 관심있으신 분은 아래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굿어스스마트솔루션 / 김형진 차장 / hyungjin.kim@goodussolution.com

굿어스스마트솔루션 / 이재민 대리 / jaymin.lee@goodussolutio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