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 코로나19
- DB기술노트
- 에스넷시스템
- 보안솔루션
- vmware
- 굿어스데이터
- 오라클
- 굿어스
- GoodusSmartSolution
- newbie
- Cybereason
- 굿어스스마트솔루션
- 에스넷
- GoodusData
- Goodus
- GICS
- Oracle DB
- Oracle
- Vectra
- 클라우드
- 기술노트
- GOOD LIFE
- Migration
- EDR
- 굿어스 기술노트
- 칭찬릴레이
- 에스넷그룹
- Good Culture
- 오라클 기술노트
- Good People
- Today
- Total
굿어스 블로그
[굿어스] ITO사업부를 소개합니다! 본문
굿어스에서 단일 사업부로는 가장 많은 인력을 포함하고 있는 ITO사업부!
그만큼 사업의 중요성도 커지겠지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ITO사업부를 이끌어가고 계신 유일영 사업부장님을 모시고 진행하는 인터뷰!
굿어스의 든든한 주춧돌
ITO사업부에 대해 A부터 Z까지!!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Q. ITO사업부의 사업을 소개해주세요!
ITO는 IT Outsourcing의 준말로써 ITO사업은 고객사에 상주하여
네트워크, 보안, DB&System, 가상화, 환경안전 분야의 운영과 유지 보수, 나아가 장애 처리 업무를 하는 것입니다.
안정적인 IT운영을 위하여 해당 분야의 전문 엔지니어와 솔루션을 결합한 통합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각 분야의 운영에 관련된 전문 백서를 고객사에 제공하고 있지요.
또한 직원들은 IT운영의 질적 향상과 엔지니어의 커리어 향상을 위해
기술 관련 자격증 취득, 세미나 참석 등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Q. 장기간 사업을 유지하는 고객사가 많은데, 그 비결이 있다면?
굿어스의 ITO사업은 20여년동안 지속되고 있습니다.
주 고객은 세계 굴지의 글로벌 회사이며 초창기에는 고객사의 IT망 (네트워크) 유지보수를 시작으로
현재는 DB, 보안, 시스템 분야까지 확대하면서 많은 성장을 이루었습니다.
단순히 IT기술만을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서비스까지 확장하여 진정한 아웃소싱을 제공함으로써
고객과 한층 더 신뢰감을 쌓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이러한 기술 서비스 마인드가 20여년이 흐르는 시간 동안 한결같이 유지되며,
시대에 맞게 향상되는 점이 고객의 입장에서 굿어스를 찾는 이유라고 생각합니다. ^^
Q. 사업부에 인원이 많아요. 혼자 이끌어 가시기엔 힘에 부치실텐데, 조력자가 있을까요?
세계 어느 분야든 가장 뛰어난 네 사람, 4대 천황이라고 하죠!
저희 ITO사업부에도 4대 천황이 있습니다.
ITO사업부는 4개의 파트로 구분되어 있는데,
바로 각 파트의 리더들이 4대 천황의 주인공입니다 ㅎㅎㅎ
고객의 사업 방향을 감지, 최적의 방안을 제공하여 사업에 일조를 담당하고 있으며
내부적으로는 사업부원들의 인적 관리와 CDP를 책임짐으로써
굿어스에서 계속적인 ITO사업을 할 수 있게 하는 핵심적인 역할이라고 할 수 있지요.
또한 4대 천황에 걸맞는 든든한 사업부원들이 있기에 인원이 많은 것이 오히려 행복합니다. ^^
Q. 직원이 느끼는 굿어스 ITO사업부 장점/강점은 뭐가 있을까요?
굿어기술 교육 활동, 주기적인 모의 장애 훈련을 통해
장애 처리에 대한 오차 없는 기계적 순발력을 배양할 수 있고
규모가 큰 고객사에 상주하다보니 high level장비를 다룰 수 있는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부분은 타 업체가 따라올 수 없는 굿어스 ITO사업부만의 강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굿어스만의 문화가 있다는 게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신입사원의 면접 시 지원 동기에 대한 답변으로 공통적으로 듣는 말은
“문화가 좋아서”라는 대답입니다.
특히나 ITO사업부는 각 사업장마다 각기 다른 성향의 문화가 있고 팀워크가 강한 편입니다.
이러한 분위기는 장애 예방과 처리에 상당한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직원들이 장애라는 긴장감 속에 업무를 하고 장애 발생 방지에 대한 중압감이 있지만
근무자들 서로에 대한 믿음과 단합으로 어려운 일이 닥쳐도 서로 이끌어주며 잘 이겨내고 있습니다.
Q. 사업부 내 동호회 활동이 활발한데, 유지할 수 있는 비결이 있다면?
고객의 IT서비스 안정화라는 공통적인 목표를 수행하는 입장에서
사람 간 또는 선후배 간 유대 관계가 느슨하면 안정적으로 유지가 될 수 없습니다.
때문에 친목 도모와 직원 간 소통을 목적으로 동호회를 설립하게 되었어요.
또한 교대근무자들은 근무 패턴이 달라 자주 보기 어렵기 때문에 일부러 만남의 자리를 만듦으로써
서로간의 안녕을 확인하기 위한 목적도 있습니다.
현재 볼따구, 온천탕, 파워슛, 엣지 라는 이름으로 4개의 동호회가 있는데,
사업부원 전원이 활동을 열심히 하고 있고 다양한 활동들을 하고 있습니다.
전국 각지의 고객사에 사업부원들이 상주하고 있어 동호회 활동도 전국적으로 하고 있지만
사업부원들이 즐겁게 참여해주고 있어, 저 또한 자리에 함께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운동을 한다거나 술을 마시기 위한 자리가 아니라
서로 땀을 흘리며 동질감을 느낀 상태에서 문제점 해소와 사업장에서의 원활한 생활을 위한 제시 등을 함으로써
동호회의 본질을 잃지 않고 있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활성화가 되는 것 같습니다.
Q. 지금 근무하고 있는 ITO사업부 직원들에게 전하고 싶으신 말씀이 있다면?
먼저 어려운 환경에서 굿어스를 위해 항상 열심히 일하고 계신 모든 근무자들께 감사 드립니다. ^^
사업부원이 아닌 조카를 대하는 마음으로 항상 여러분들을 지지하고 응원합니다.
먼저 2,30대를 겪어보니 여러가지 조언들이 머리 속에 떠오르는데 가장 드리고 싶은 말씀은
“자신만의 인생 설계를 하라!” 입니다.
인생 로드맵을 잘 짜서 굿어스라는 플랫폼을 바탕으로 기술력 뿐 아니라 인격적으로도 성장하여
나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에게도 선한 영향력을 나타냄으로써
세상을 이롭게 할 수 있는 홍익인간 이념의 산실이 되었으면 합니다.
여러분들의 역량과 잠재력이라면, 충분히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늘 함께하고 협력하도록 하겠습니다 ^^
유일영 사업부장님의 인터뷰를 통해,
ITO사업부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까지 무수한 노력이 있었고,
그렇기에, 굿어스의 ITO사업부가 독보적인 입지를 가지고 업계의 인정받을 수 있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더불어,
사업부원을 생각하는 사업부장님의 따뜻한 마음이 전해졌고,
본사가 아닌 곳에서 보이지 않게 열심히 근무해주시는 ITO사업부 직원들의
아름다운 열정도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덕분에,
ITO사업부의 미래는 지금처럼 아주 맑음 입니다.
'Good Peopl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에스넷그룹] 에스넷그룹은 하나다! (0) | 2019.11.06 |
---|---|
[굿어스통합] 칭찬릴레이, 두번째 이야기 (0) | 2019.08.30 |
[에스넷그룹] 함께여서 행복한 형제의 이야기 (0) | 2019.05.30 |
[굿어스통합] 칭찬릴레이, 첫번째 이야기 (0) | 2019.04.19 |
[에스넷그룹] 친해지길 바라 (0) | 2019.03.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