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어스 블로그

굿어스, 굿어스데이터, 굿어스스마트솔루션 정기주주총회 소식 본문

Good Story

굿어스, 굿어스데이터, 굿어스스마트솔루션 정기주주총회 소식

굿어스_Goodus 2020. 3. 27. 18:20

 

 

굿어스, 굿어스데이터, 굿어스스마트솔루션은

지난 3월 26() 서울 삼성동에 위치한 에스넷그룹 본사에서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했습니다!

 

주주 및 회사 경영진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본 주주총회에서는 2019년 주요 실적을 보고하였고,

사내이사 선임, 이사보수한도 승인 등의 안건이 상정되어 모두 원안대로 통과됐습니다.

 

그럼 각 사별로 어떤 소식이 있는지 함께 보시죠!

 

 

 

굿어스, “종합 IT 서비스 제공하는 매니지드 서비스 전문회사로 도약”

 

지난해는 굿어스에게 홀로서기를 위한 사업 기반을 다지는 해였습니다.

 

2019년 굿어스는 매출 328억원, 영업이익 1.3억원을 달성했습니다.

2018년 인적분할에 따라 매출액은 감소하였음에도 영업이익은 증가하여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는 반가운 소식입니다.

이는 인프라, 가상화, ITO 사업의 시장확대 및 기술인력 효율화와 함께 새롭게 추진한 SD-WAN관련 사업의 조기정착으로 비롯된 긍정적인 결과로 풀이됩니다.

 

 

이에 힘입어 2020년은 IT인프라 구축부터 유지보수, 운영에 이르는

종합 IT서비스를 제공하는 ‘매니지드 서비스 전문회사’로 발돋움 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SD-WAN서비스를 위해 시스코 코리아(Cisco Korea)와 협력을 강화, 상반기 대기업을 시작으로 하반기 중소기업까지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입니다.

또한, EDR, NDR, 이메일 보안 등 여러 솔루션을 활용하여 클라우드 기반 MDR(Managed Detection Response)서비스를 더해 고객과의 신뢰도를 높이는 일에도 집중합니다.

 

2020년은 제2의 도약을 위해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적극적인 투자와 업무 효율화를 통해 기업가치를 한단계 높일 수 있는 해로 만들어갈 계획입니다.

 

 

 

굿어스데이터, “종합 데이터, 클라우드 서비스 전문 기업으로 진화해 데이터로 더 좋은 세상을 만드는 일에 기여”

 

데이터 전문기업인 굿어스데이터에게 2019년은 새로운 성장동력을 확보하고 기존 사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기틀을 다지는 한해였습니다.

 

2019년 매출 711억원, 영업이익 17억원의 실적을 달성하는 등 2018년 인적분할 이후 한층 더 성장했습니다.

이는 기존 고객 및 파트너와의 관계 및 전문 역량을 더욱 강화하고 효율적인 경영체계를 확립하기 위한 노력의 결과였습니다. 특히 데이터 중심의 클라우드 사업분야에서 활약이 두드러졌는데, 이는 타사와 차별되는 데이터 전문성을 기반으로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술력이 있기에 가능했습니다.

 

2020년 굿어스데이터는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오픈소스 그리고 BMS(배터리모니터링시스템) 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그에 따라 클라우드와 관련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는 ‘클라우드 전문기업’으로, 또 데이터 인프라 전반을 통합하여 서비스할 수 있는 ‘데이터 전문기업’으로 사업 역량을 갖추는 일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 비용 효율성면에서 점점 더 확장되고 있는 오픈소스 시장 내 DB OS 영역에서 굿어스데이터의 DB기술력을 바탕으로 라이선스 공급, 컨설팅, 기술지원을 포괄하는 토탈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전략입니다. 에너지저장시스템(ESS)에 필수적인 BMS는 베트남, 일본 등 해외 시장으로 사업영역 확장 및 글로벌 UPS 제조사에 시스템 공급을 함께 추진할 예정입니다.

 

데이터로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사람들이라는 기업 슬로건을 내세우는 굿어스데이터는 스타트업, 중소기업 등 데이터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이 데이터를 더욱 유의미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데이터바우처 사업을 계속해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니,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굿어스스마트솔루션, “스마트팩토리 인프라 서비스 전문 기업으로 성장 목표”

 

2019년은 인적분할 이후 신성장동력을 확보하고 기존 사업의 지속성장을 위한 기반을 마련한 해였습니다.

 

그 결과 2019년 매출은 249억원, 영업이익 7.5억원의 실적을 달성했습니다.

이는 기존 사업의 성장 및 신규 사업영역을 확보함에 따른 결과였습니다.

내부적으로는 업무 프로세스 및 경영시스템 개선을 통해 효율적인 경영 체계를 확립하였습니다.

 

굿어스스마트솔루션은 스마트팩토리 분야에서 제조 공정과 물류자동화, 환경 및 안전관리 솔루션 등 통합 구축과 운영, 유지보수까지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마트팩토리 전문회사로 진화하고자 합니다. 신규 사업분야에서 성공적인 성장을 위해 장기적인 계획을 수립하고 적극적으로 투자해 나가겠으며, 경영 자원 효율화를 통해 기업 가치를 한 단계 높여 가겠습니다.

 

굿어스, 굿어스데이터, 굿어스스마트솔루션은 그룹사의 2020년 경영방침인 브랜드진화를 기반으로 종합 IT 서비스 제공 역량을 확보하여 급변하는 IT 업계에서 차별성을 키워나가는 일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의 관심+응원+격려 부탁드립니다.

 

 

 

 

ž   굿어스 문의: 담당자 정보 바로가기

#인프라 #가상화 #ITO #보안 #SD-WAN

ž   굿어스데이터 문의: 담당자 정보 바로가기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오픈소스, #BMS

ž   굿어스스마트솔루션 문의: 담당자 정보 바로가기

#스마트팩토리 #팩토리오토메이션 #II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