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어스 블로그

[에스넷그룹] "회사의 성장, 나의 성숙" - 2018년 대리 승진자 교육 방문기 본문

Good Culture

[에스넷그룹] "회사의 성장, 나의 성숙" - 2018년 대리 승진자 교육 방문기

굿어스_Goodus 2018. 4. 17. 18:16

[굿어스_Goodus] "회사의 성장, 나의 성숙" - 2018년 대리 승진자 교육 방문기



입사 후 처음 맛보는 승진,

앞으로의 사회 생활 중 다시는 돌아오지 않을 그 짜릿함을 마음에 품고,

2018년 대리 승진자들과 함께 경기도 양평 대명리조트에서 3월 26일(월) ~ 27일(화) 양일 간 나를 깨우고 앞을 내다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대리 승진자들에게는 너무나도 뿌듯한 시간이었을텐데요, 지금부터 그 열정 넘치는 현장으로 떠나 보겠습니다 :)



이른 아침, 본사 앞에서 출발하는 버스를 타기 위해 분주하게 도착한 교육생들은 한 시간 남짓 달리고 달려 양평 대명리조트의 교육장에 도착합니다.


그룹사 전체가 함께한 2018 승진자 교육, 어색한 분위기를 풀기 위해 악수하며 인사 *^^*



이번 승진자 교육은 "회사의 성장, 나의 성숙" 이라는 슬로건을 걸고 준비 되었습니다.

이는 올해 우리 그룹 전체의 슬로건 이기도 합니다.


오전 첫 시간은 경영지원실장님이신 조승필 전무님을 모시고 회사의 경영현황, 핵심가치, 경영철학을 공유하는 자리로 시작 하였습니다.


열정적으로 강의해 주시는 경영지원실장 조승필 전무님. What is your passion?



우리 굿어스를 비롯한 그룹 전체의 경영현황, 나아갈 방향, 그것을 위해서 대리들이 어떤 역할을 해야 하는지 설명해 주셨고,

회사와 직원의 성장, 그리고 회사와 직원의 성숙을 위해 함께 나아갈 방향에 대해서도 가이드 해 주셨습니다.

회사생활, 열심히 잘해보자! 성장, 성숙, 그리고 열정!



오전 내내 회사와 나의 성장과 성숙에 대한 열정으로 마음을 가득 채웠으니, 이제는 배를 채울 시간입니다.

준비 된 식당으로 이동하여 다같이 삼삼오오 모여 식사를 합니다.


다양한 부서에서 모였고, 그동안 만나지 못했던 직원들과의 대화가 이어지며 좀 더 가까워지는 시간이 됩니다.


금강산도 식후경! 제육볶음은 진리입니다 :)



배도 부르고, 찾아오는 식곤증에 눈꺼풀이 점점 내려오지만 이를 이겨내고 맞은 오후의 첫 교육 주제는, "스마트워커의 업무혁신" 입니다.

작년부터 전사 도입된 Google G-suite을 좀 더 스마트하게 사용하여 업무의 생산성과 효율성을 더 끌어올릴수 있도록 하기 위한 시간이었습니다.


짧은 시간이지만, 실습과 함께 진행했던 시간이 앞으로 업무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




이어지는 시간은 "대리의 역할과 주도적 자기관리"에 대해 이야기 해보는 시간입니다.


사전 과제로 준비해온 자료를 바탕으로 조별로 본인의 의견을 공유하고 발표 하였으며, 

대리의 역할이란 무엇인가에 대해 생각하고, 나의 발전을 위한 자기관리 방법을 찾아보았습니다.




첫날 교육을 이렇게 마무리 하고 이어지는 시간은 단합의 시간!! 회식입니다!!


멀리 나왔는데 술 한잔이 빠질순 없죠!!


굿어스/에스넷 양사 승진자들이 모여 회사생활에 대한 얘기도 하고 술도 한잔씩 기울이며, 단합하는 자리를 마련하였습니다 :)

식사를 마친 후에는 볼링장으로 이동하여 본인의 볼링 실력을 뽐내는 시간도 함께 나누었습니다.






이렇게 몸도 마음도 머리도 열정적으로 달려온 교육 첫째 날을 잘 마무리하고, 이튿날 아침해가 밝았습니다.


우리의 액티브한 굿어스 대리 승진자들은 아침 일찍 일어나 뜨끈한 북어국으로 해장을 하고 교육장에 앉았습니다.


북어국은 해장에 좋습니다 ^^


둘째날의 첫 시간은 "나의 꿈과 미래, 회사에서의 나의 역할"에 대해 이야기 해보는 시간입니다.

주제에 대해 생각하며, 회사에서의 성장과 나의 꿈의 성취가 같은 길이 될 수 있도록 목표 설정 및 계획 수립을 해보았습니다.


나의 꿈, 미래, 그리고 굿어스에서의 나의 역할은 무엇일까?


지금까지는 나의 성장에 밑거름이 되는 양분을 만드는 시간이었다면,

이번 승진자 교육의 마지막은 회사와 나와의 관계를 이어주는 하이라이트!! 대표이사와의 대화시간 입니다.


단순히 대화만 하는 것이 아니라, 사전에 공유한 "내가 사장이라면?" 이라는 테마로 조별로 토의하여 회사에 필요한 방향성을 제시하였습니다.

직원과의 소통을 중요시 하는 굿어스의 경영철학이 담겨 있는 프로그램이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외부 일정으로 참석하지 못하신 박중현 사장님을 대신하여, Data본부 본부장이신 전상현 부사장님께서 참석해 주셨습니다.)



발표 내용을 가지고 대화의 장이 열렸습니다. 너나 할 것 없이 참여하고 서로의 입장을 생각하고 귀 기울일 수 있는 시간 이었습니다.


이어서 교육생 전원에게 수료증이 전달 되었고, 1박 2일 간의 대리 승진자 교육이 마무리 되었습니다.


수료증을 들고 부사장님과 함께, 찰칵!



1박 2일간 열정과 패기가 넘쳤던 승진자 교육을 운영하면서, 

우리 굿어스 또한 지금까지처럼, 그리고 지금처럼 열정적으로 앞으로 나아 갈 수 있음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하나, 둘, 셋, 굿어스 대리 승진자 화이팅! ^^


1박 2일 간 함께 한 우리 굿어스의 대리 승진자들이 굿어스의 튼튼한 기둥으로 성장, 성숙 해주길 바라며 방문기를 마칩니다.


대리 승진자 화이팅! 굿어스 화이팅! :)



#굿어스 #Goodus #Good Culture #Good People #Good Company #대리 #승진 #열정 #성장 #성숙 #교육


"Breathing Life into Technology"

[Written by Goodus / 굿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