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어스 블로그

[에스넷그룹] 함께여서 행복한 형제의 이야기 본문

Good People

[에스넷그룹] 함께여서 행복한 형제의 이야기

굿어스_Goodus 2019. 5. 30. 16:47

 

  

 

속보입니다!

에스넷그룹 직원들 중 형제가 있다는 소식이 들어왔는데요!

 

 

피는 물보다 진하다고 하지요.

태어나 한순간도 서로를 모르고 산 적이 없는 필연적 존재.

그 주인공은 바로!

굿어스 이창엽 대리, 에스넷 이창민 사원 이라고 합니다.

 

 

본격적으로 그들의 브로맨스를 들어보도록 할까요?

GOGOGO!

 

 

Q. 간단한 본인 소개 부탁드려요!

兄 굿어스 이창엽 대리

안녕하세요 ^^

굿어스 ITO사업부 기흥화성 반도체 사업장에 근무중인 NW엔지니어 이창엽 대리입니다.

현재 반도체 네트워크 운영 업무를 하고 있으며,

리더 구현욱 부장님의 부사수로서 co-op 하며 파트 내 근무자들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2살 터울 동생이 그룹사 에스넷시스템에 다니고 있어서 회사에 애사심이 남들보다 좀 더 크다고 자부합니다 ㅎㅎ

 

弟 에스넷 이창민 사원

안녕하세요. 저는 에스넷시스템 기술2사업부 이창민 사원입니다.

에스넷에 입사한지는 1 3개월 정도 지났네요.

현재 평택 S사에서 네트워크 장비 유지 및 보수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아직 많이 부족하지만, 선배님들의 도움으로 많이 배우며 열심히 일하고 있습니다.

 

 

Q. 두 분의 성장기가 궁금해요.

 굿어스 이창엽 대리

우린 초,,고 모두 같은 학교에 다녀서 추억에 대한 공통 분모가 참 많아요.

제 친구들, 그리고 동생 친구들을 서로가 다 알고 현재도 친하게 지내고 있습니다!

동생이나 저나 둥글둥글한 성격의 소유자라 크게 다툰 기억도 없어요.

 

弟 에스넷 이창민 사원

백문이 불여일견이니, 제가 어릴 때 사진을 좀 보여드릴게요 ㅎㅎ

저는 애기 때부터 형을 많이 따랐고, 형도 저를 많이 챙겨줬어요. 지금도 현재진행형 입니다.

형이 진로에 대한 조언도 많이 해주고 인간 관계, 연애 등 많은 부분에서 멘토 역할을 해줘서

지금 같은 일을, 같은 그룹사에 재직중인게 아닐까 싶어요.

 

 

 

Q. 에스넷 / 굿어스 입사하게 된 동기가 궁금합니다! 

兄 굿어스 이창엽 대리

원래는 전공이 프로그램 개발이었는데...

한 학기에 4~5개씩 프로젝트를 진행하다가 빠른 권태기(?)가 오는 바람에 방향을 틀었습니다.

프로젝트 진행 도중 TCP 프로그래밍을 하다가 네트워크에 흥미를 가지게 되었고, 학원에서 공부하며 재미를 느꼈습니다.

네트워크 회사를 알아보는 중에 굿어스 회사의 좋은 이미지와 평가를 듣게 되었고,

채용 공고가 올라오길 기다렸다가 지원했는데 인연이 닿아 지금까지도 그 인연을 잘 유지하고 있습니다~!

 

弟 에스넷 이창민 사원

원래도 에스넷을 알고 있었지만 형이 계열사에 다니고 있어서 에스넷에 더욱 관심이 생겼어요.

네트워크 엔지니어가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는 회사는 단연 에스넷이라고 생각했고, 공고가 생겨 좋은 기회로 바로 지원을 하여 입사를 하게 되었어요.

저는 요즘 프로젝트 때문에 중국 출장이 잦은데,

다채롭고 스케일이 큰 업무도 배우면서 주말엔 관광도 하며 즐겁게 일하고 있어요.

형 덕분에 좋은 회사에 오게 된 것 같아요. 제 선택에 만족합니다 ㅎㅎ

 

에스넷 이창민 사원
중국 서안

 

 

Q. 같은 그룹사에 다녀서 좋은 점 or 불편한 점이 있다면? 

兄 굿어스 이창엽 대리

같은 일을 하다보니 업무 스트레스나 고민을 이야기를 해도 서로 이해가 가능하다는 점이 제일 좋습니다.

퇴근 후 안주 삼아서 술 한잔 걸칠 수도 있고, 서로 협업할 때도 있다 보니 좋고요.

그리고 부모님도 한번씩 올라오시는데 형제가 같이 살고 있어서 한 번 올라오면 둘 다 볼 수 있다고 좋아하십니다. ^^

불편한 점은 주변 시선에 대한 경계심이 생긴다는 점입니다.

사람이 모여있는 곳이니 나의 잘못으로 동생에게 피해가 될까봐 행동거지를 좀 더 신중하게 하게 됩니다. 이 것은 장점이자 단점이 될 수 있겠네요.

 

弟 에스넷 이창민 사원

좋은 점은 형과 마찬가지로 같은 분야라 기술적인 걸 편하게 이것저것 물어 볼 수 있어 좋아요.

회사 상황이나 컨디션을 다 알고 있기 때문에, 같은 질문을 해도 좀 더 구체적인 방법이나 해결책을 구할 수 있어요.

선배라면 하기 어려운 질문들도 편하게 할 수 있는 거 같아요.

딱히 나쁜 점은 없습니다 ㅎㅎ ^^

 

 

Q. 서로에게 해주고 싶은 말이 있다면?

 

兄 굿어스 이창엽 대리

! 맨날 보고 같이 술도 자주 먹고 하는데 뭐 있겠나??ㅋㅋㅋ

너 근무지 특성상 주변이 공사판이니 다치지 말고, 모르는 거 있으면 물어보고

좀 힘든 일 있더라도 잘 버티면서 다니면 좋겠네!! 그리고 자격증 따이소~

 

弟 에스넷 이창민 사원

앞으로도 서로 의지하고 각자 가정을 꾸릴 때까지 잘 지내봅시다요~!

 

 

Q. 앞으로 굿어스/에스넷에서의 계획은?

兄 굿어스 이창엽 대리

기술발전이 매우 빠른 시대이며, 현재도 사업장엔 신기술이 도입되고 있습니다.

계속 공부하며 뒤쳐지지 않고 전문성을 유지하도록 노력할 것이며,

제가 가진 지식을 후배들과 공유하여 후배 양성에도 적극 힘써 굿어스, 그리고 나아가 에스넷그룹에 이바지 할 수 있는 열정맨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弟 에스넷 이창민 사원

온전히 한 사람의 몫을 다 할 수 있고 싶어요.

나중에 후배가 생기더라도 의지할 수 있는 선배, 또 믿을 수 후배가 되고 싶습니다.

그 만큼 노력도 따라줘야겠죠...?

 

 

 

 

 

다른 듯 닮았고, 닮은 듯 다른 두 형제

같은 꿈을 꾸며, 같은 길을 걷는 형제의 모습이 정말로 아름답게 느껴졌어요.

서로를 생각하는 따뜻한 마음이 에스넷그룹 전체에 좋은 영향으로 전해지리라 믿습니다.

두 형제가 있어,

에스넷그룹은 너무나 든든합니다 ^^